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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넘기 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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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넘기 특징

01. 줄넘기운동의 특징

  •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고 10분간 짧게 뛰어도 충분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이상적인 생활체육 입니다.
  • 줄넘기 운동은 주로 발바닥 앞부분으로 뛰는 특수한 상하운동으로 발목, 장단지, 무릎, 허리등 강도
  • 줄넘기 운동은 강도 높은 에어로빅스 운동으로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하고 지구력을 길러주는 운동입니다.
  • 줄넘기 운동은 풍부한 레크레이션으로서 요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운동 입니다.
  • 단체 줄넘기 운동은 서로 호흡을 맞추어 가며 하는 운동으로, 공동체의식 속에서의 일체감이나 협동심이 저절로 길러 집니다.

02. 줄넘기운동의 기본자세

  • 먼저 어깨의 힘을 빼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 양 팔꿈치는 겨드랑이에 붙이고 손잡이의 위치는 허리에 위치
  • 리드미컬한 무릎 탄력을 이용하며 손목으로 가볍게 돌립니다.
  • 자세는 몸을 앞으로 약간 기울여 조깅 자세를 취합니다.
  • 너무 높이 뛰지 말고 반드시 발의 앞부분으로 착지합니다.
  • 손잡이는 되도록 뒷부분을 가볍게 잡고 줄넘기의 윗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살짝 누르고 돌리면 줄의 회전력이 커져 훨씬 잘 돌아갑니다.

03. 줄넘기운동을 할 때 유의할 점

  • 몸을 너무 많이 앞으로 굽히거나 뒤로 젖히지 않고, 얼굴은 턱을 가볍게 앞으로 당기듯 정면을 향합니다.
  • 점프를 할 때 두 발을 앞으로 뻗으면서 뛰거나 뒤로 많이 굽혀 뛰면 발바닥 전체가 땅에 닿아 관절에 충격을 줄 수 있으므로 몸에 힘을 빼고 양발을 모아 수직으로 가볍게 점프합니다.
  •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하고, 콘크리트나 아스팔트 위에서는 발목이나 관절에 무리한 충격이 가해질 수 있으므로 흙바닥이나 마루 바닥이 좋으며, 신발은 딱딱하지 않은 쿠션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04. 용구의 선택

  • 줄넘기 운동은 무엇보다도 리듬, 밸런스, 타이밍 운동이기 때문에 줄넘기의 선택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 우리가 보통 1회선 1도약의 줄넘기를 가볍게 할 때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이나 오래 뛰기라든지 다회선 뛰기와 같은 차원 높은 뛰기를 할 땐느 줄의 길이나 줄의 굵기 등에 상당한 영향을 받으며 특히 기록 을 요하는 경우라면 줄넘기의 특성을 효율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더욱 좋은 조건의 줄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줄넘기운동의 장점

  • 01. 전체 건강 상태 촉진

    과학적으로 에어로빅과 같은 운동효과를 입증 받은 줄넘기운동은 힘, 빠르기, 민첩성, 조정력, 타이밍, 리듬감 등 운동감각을 증진시키며 신체의 건강상태를 놀라울 정도로 촉진시킵니다.

  • 02. 다용도로 활용

    실내 및 실외, 혼자 또는 단체로, 가정에서 또는 길거리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여가활동으로도 이루어질 수 있고, 개인 및 팀 운동, 체육훈련 그리고 심지어는 레크리에이션이나 오락으로도 활 용될 수 있습니다.

  • 03. 기술성의 다양성

    단 하나의 짦은 줄넘기로 수백 가지의 기술을 연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두사람 이상 짝을 이루거나 긴 줄넘기와 쌍으로도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술의 다양성은 그야말로 무궁무진합니다.

  • 04.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

    우리의 건강 발달에 많은 이점을 가져다주는 것 외에도 줄넘기는 구입이 아주 용이합니다. 줄넘기운동에는 특별한 운동복이나 다른 시설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05. 안전함

    줄넘기운동이 무릎에 무리를 가져온다 오해는 실제로 달리기의 절반 정도입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줄넘기운동이 갑작스러운 움직임이나 다른 선수와의 충돌이 없기 때문에 심각한 부상은 극도로 드물다는 것입니다.

  • 06. 재미

    어떠한 운동이건 만족감이 없다면 그 운동은 가치가 없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줄넘기 운동은 부추기거나 강요할 필요 없을 만큼 충분히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며 이미 세계적으로 수백만 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신나는 줄넘기 동작

줄넘기운동이 많은 장점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줄넘기운동이 너무 많은 체력을 요구하고, 숙련하기가 어려우며,
단순하고 재미없다고 불평을 하기도 합니다.이런 모든 단점들은 단순히 앞으로 넘고 또 몇 번 넘었느냐 하는 전통적인 줄넘기 운동의 접근법으로 부터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