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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넘기 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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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관련 줄넘기스포츠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줄넘기에 대한 설명입니다.

01. 라켓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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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테니스, 배드민턴, 라켓볼 등
  • 줄넘기 프로그램은 눈, 손, 발 또한 몸 전체의 협응성과 협동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서브를 행하고자 할 때 손과 발의 민첩성과 공을 받거나 공에 이르는 데의 민첩성에 도움을 준다. 또한 줄넘기는 측면, 수평 그리고 수직 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손과 손목근육의 지구력과 라켓을 잡는 힘에 도움을 준다.
02. 구기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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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농구, 축구, 미식축구, 야구, 소프트 볼, 배구 등
  • 줄넘기는 운동선수의 리듬과 타이밍, 도움닫기, 가속, 출발 스피드와 좁은 지역에서의 민첩성, 더 긴 다리, 발목, 강한 무릎과 발의 힘을 길러주고 더 좋은 눈, 손, 발의 협동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던지도 받고 슈팅하고 꽉 잡고 볼을 멀리 보내는 능력을 길러준다. 운동선수가 발의 볼로 유지하는 것(전반적인 운동의 자세를 가지게 하는 자세)을 요구하며 운동 선수가 필드나 코트에서 다른 방향으로 재빨리 움직이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03. 아이스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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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겨 스케이팅, 스피드 스케이팅, 아이스 하키 등
  • 줄넘기는 얼음 위에 서기 전 연습 운동을 할 때까지 전체적인 몸을 훌륭히 따뜻하게 해준다. 또한 무릎과 발목의 힘, 균형, 협동의 힘과 폭발적인 힘과 점프할 때의 타이밍 등에 발전을 가져온다. 스케이트는 대단한 균형과 몸의 상태, 협동의 힘, 민첩성 스피드가 필요한 운동이다.줄넘기는 최상의 상승 작용을 얻기 위해 이런 요소들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또한 줄넘기는 도구가 간단하여 여행 중에도 가져가기 쉽고 링크밖에 가져오기도 편리하다. 그리고 근육을 따뜻하게 하고 심장박동을 늘리는데 훌륭한 방법이 줄넘기이다. 줄넘기가 가져다 주는 최상의 손발의 협동은 스케이팅의 모든 폼에서 복잡한 과정이나 예리한 동작을 수행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04. 수상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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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영, 수중 폴로, 다이빙, 수중 발레 등
  • 수중 운동은 매우 발달된 심폐능력을 필요로 한다. 줄넘기는 전속력 질주에 대한 무 호흡 상태와 더 좋은 벽의 터닝과 스프링 보드 그리고 출발 스피드에 대해 폭발적인 움직임에 효과가 있다. 또한 리듬과 타이밍 그리고 집중력에 도움이 된다.
05. 매트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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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슬링, 유도, 마루운동, 호전 술 등
  • 서로 경합하는 운동선수는 줄넘기 운동을 통해 각 종목의 운동기능에 있어서 손에서 손으로 발에서 발로 가는 이익을 받을 수 있다. 줄넘기는 손과 발에서의 민첩성을 향상시키고 운동선수가 아래로 공격하고 차고 구르는 동작에 발끝으로 서는 것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상대방의 대해 효과적인 손 감기 등에서 손과 손목을 강하게 하고 철봉이나 물체를 잡는 힘을 길러준다. 줄넘기는 발목, 발, 무릎을 높은 곳에서의 충격 그리고 균형, 협동적인 힘 그리고 호흡과 무 호흡 능력에 도움을 주고 체중 감량 시 열량 소모에 매우 효과적이다.
06. 스틱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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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드하키 등
  • 줄넘기는 잡는 힘, 효과적인 스틱 다루는데 있어서의 손 근육과 손목의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빠른 턴 정지시의 발목과 무릎의 힘을 향상시키고 공수의 동작에서 손과 발의 민첩함을 발달시킨다.
07. 트랙 앤 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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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줄넘기는 빙 도는 균형과 전력달리기 그리고 출발 스피드와 호흡 시 상태, 무릎과 발목, 발의 힘과 최상의 상승작용을 얻어 유지하는 데의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08. 사이클링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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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프린트, 도로, 산악 등
  • 줄넘기는 손잡이를 잡는 힘, 어깨의 지구력과 힘, 무릎과 발목, 바른 발과 집중력 그리고 스프린트에 향상을 가져온다.
09. 스노우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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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활강스키, 크로스 컨트리, 봅슬레드 등
  • 줄넘기는 균형과 합력, 다리, 무릎과 발목 힘에 향상을 가져온다.
  • 줄넘기는 운동의 모든 상태를 발전시킨다.
10. 복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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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하메드 알리, 수가레이 레너드가 그들은 어떻게 마술 같은 줄넘기 기술을 가지고 군중을 작용시켰을까요?
  • 줄넘기와 권투는 아주 밀접한 관계이다. 우리의 지나간 현존하는 모하메드 알리, 수가레이 레너드, 로베르토 듀란, 오스카 디라 호야, 마이크 타이슨, 에반데르 홀리필드같은 전설적인 복서들과 다른 많은 복서들은 줄넘기를 싸우기 전의 매우 중요한 연습 운동 프로그램으로 첨가시켰다.
  • 줄넘기 연습을 통해서 최고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트레이닝 기간 동안 그 경기에의 전체라운드의 수에 필요한 에너지를 모의 실험해야 한다. 권투선수는 전력질주의 집중이 필요하고 힘이 드는 줄넘기 테크닉, 예를 들어 2단 뛰기와 엇갈린 스텝의 다양한 발의 이동에 따른 줄넘기의 요령이 필요하다. 만약 무거운 줄로만 넘는다면 속도가 빠른 줄을 복합하기 시작해야 한다.
  • 줄넘기는 많은 폭발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계속 움직이기 위한 심장근육의 상태를 향상시켜 준다. 게다가 줄넘기는 챔피언 복서에게 매우 중요한 발 운동의 향상을 가져다 준다. 권투는 오랫동안 발의 볼로 유지하는 것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것들은 줄넘기를 함으로써 공수 시 어떤 방향으로 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준비의 자세를 강화해 준다.
  • 줄넘기 프로그램은 반작용의 시간과 손과 손목의 힘, 그리고 팔목, 균형의 자세와 리듬에도 발전을 가져온다.
11. 승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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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줄넘기는 말을 탄 사람의 다리와 등 그리고 위를 강화시켜준다.
  • 말을 탄 상태에서 점프하는 동안 몸의 조절에 필요한 운동의 지각을 발전 시킨다. 줄넘기 운동은 승마시의 스테미너와 지구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리고 경합하고 운동하는 중에서 고삐를 잡는 손의 근육을 발달시켜 준다.
12. 익스트림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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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익스트림 스포츠는 믿겨지지 않는 스턴트와 재주 넘기와 같은 운동을 포함한다. 줄넘기는 생리적인 면에서부터 모든 육체적인 부분에서의 행위에 향상을 가져온다.
  • 줄넘기는 스턴트를 행하는 데의 균형과 복잡한 동작의 손과 발의 민첩성 그리고 손목과 발목 그리고 발의 힘 그리고 갑작스러운 정지 이륙 착륙에서의 부상을 막아준다. 그리고 더 좋은 손과 눈의 협동과 반작용과 시간의 모든 적합한 수준에 발전을 가져온다.
13.그 밖의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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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댄싱, 볼링, 골프, 사냥, 활쏘기 등
  • 줄넘기는 다음과 같은 모든 동작에 발달을 가져온다. 슈팅동안의 근육의 휴식, 댄스에서의 팔 스윙시 리듬과 타이밍, 점프시의 폭발적인 힘, 턴과 스핀 그리고 근육의 지구력 등이다.